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이메일 ▼
비밀번호
J@sko Sample Script
전체

고대 아틀란티스인들의 피조물인 인류는 고대 아틀란티스인들로부터 언제 해방되었을까요?



인간이 아틀란티스인에게 풀려난 구체적인 시기는 작품에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개인적 견해로는 2차 전쟁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고대 아틀란티스인들은 1차 전쟁후에도 소수의 사람들이 살아남아, 지구상에 다시 한 번 자신들의 문명을 이룩했습니다. 그 규모는 적어도 다시 편이 갈리어 전쟁을 할 정도는 되겠지요?(^^;) 다시 그 정도로 되살아 날려면 그들만의 힘으로는 부족했을 것입니다.


아틀란티스인들이 만들어 놓은자(레드노아에 있던...)의 말에 의하면 1차 전쟁에서 살아 남은 아틀란티스인들의 수는 그리 많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아틀란티스인들의 문명이 다시 번영하려면 역시 인간이 필요하지 않았을까요? 1차 전쟁때 인간들이 도망갔다해도 다시 잡아올 수도 있었겠지요. 그리고, 레드노아도 그 당시에는 떠돌아다니지 않았을테니, 인간 개량을 위한 실험도 계속했을 것이고 말이죠.



2차 전쟁후의 아틀라티스인들은 블루노아에 타고 있던 사람들외에는 모두 다 죽습니다(35화에서 나디아가 얘기해 줍니다). 그리고, 남은 사람들은 두번씩이나 잘못한 일들을 다시는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자신들의 과학의 기술을 모두 봉인해버렸습니다. 2차 전쟁에서 사용했던 바벨탑까지도 말이지요.


과학 기술을 모두 봉인해버린 아틀란티스인들은 지구의 보통 인간들과 별다를게 없었습니다. 실제로 가고일의 쿠테타가 일어나기 전의 타르테소스인들의 생활은 인간들의 그것과 크게 다를 것이 없었습니다.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농사를 짓는 등, 인간들과 다른 점이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더 이상 인간들을 통제하기가 힘이 들었을 것이며, 사실상 인류의 노동력을 더 이상 필요로 하지 않아도 될 시기이니, 인간들은 아틀란티스인들에게 서 벗어나 자신들의 문명을 건설하기 시작했을 것입니다.


위의 문단의 내용은 나디아가 얘기한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개인적인 추론일 뿐이지만, 역시 인간들은 아틀란티스인들의 2차 전쟁 후에 풀려났을 겁니다.




TARTESSOS

故鄕 / こきょう MOBILIS IN MOBILI IN To Homeland...

List of Articles
No. Category Subject
34 Q n A 극장판에서 킹은 왜 보이지 않을까?
33 Q n A 가라오케 앨범은 무엇인가?, 머메이드 메모리가 있는 앨범은 어떤 것이 있나?
32 Q n A '가라앉은 사원'은 '그린노아'일까?
31 Q n A 그린 노아는 16화에서 바다에 가라앉아 있는 함선의 이름일까?
30 Q n A 새로운 노틸러스호를 침몰 시킨 지역은 동해일까?
29 Q n A 드라마 앨범, 믹스, 가라오케, 머메이드메모리등등...
28 Q n A 네오 아틀란티스의 자금
27 Q n A 엘렉트라가 네모선장에게 총을 겨누는 장면이 나올때 흐르는 BGM
26 Q n A 화보집 'Portraits Ⅱ'의 가격
25 Q n A 화보집 <ALPHA>에 관한 약간의 정보
24 Q n A BWI에서도 자료 시디를 만들었나? 만들었다면 언제 만들었나?
23 Q n A 네모 선장이 레드 노아나 엑셀리온을 사용하지 않은 이유
» Q n A 인간이 아틀란티스인들에게 풀려난 시기
21 Q n A 아틀란티스인들의 1차와 2차 전쟁의 구체적 연도
20 Q n A Vol.1~3, Music in Blue Water 시디 넘버, 트랙 갯수, 런닝 타임, 발매일
19 Q n A 필름북에 관한 약간의 정보
18 Q n A 'Portraits'에 관한 보충 설명
17 Q n A '블루워터'에 관한 설명
16 Q n A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 OST Vol 1~3, Music in Blue Water, 극장판 OST외 다른 앨범
15 Q n A NHK '90-91 방영 날짜
List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TOP